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그린포인트 적립 봉사시간 인정 사용 방법

그린포인트 적립 봉사시간 인정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국립공원에서 쓰레기를 주워서 되가져 가는 경우 포인트를 주는 제도이다. 친환경 재테크로 봉사시간도 인정된다. 또한 제공받은 포인트로 공원 시설을 이용하거나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적립 방법은 국립공원 내 ㅂ아치 된 쓰레기 및 자신의 쓰레기를 가져가면 된다. 그럼 포인트 제공 및 상품 교환이 가능한 문화운동인 그린포인트를 알아보자.

 

그린포인트 적립 방법 봉사시간

그린포인트는 국립공원 내 버려진 쓰레기 수거 및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 가는 경우 포인트를 제공받는 것이다. 제공된 포인트로 공원시설을 이용하거나 삼품을 교환할 수 있다.

 

적립 방법은 현장 적립과 산행정보 앱 활용 적립이 있다. 현장 적립 장소는 국립공원 사무소 또는 탐방지원센터에서 한다. 무게 측정하여 포인트 적립은 1G당 2 POINT, 즉 2원이 제공된다. 현장 적립 시, 자원봉사활동 1시간 인정이 인정된다.

 

산행정보 앱 활용 적립 방법은 다음과 같다. 공원 내에서 수거한 쓰레기봉투 사진(공원 배경) 1장과 외부로 가져가 찍은 사진(집, 주차장 배경) 2장을 앱을 통해 전송한다. 건당 700 POINT 적립한다. 1인 1일 최대 적립 2,000포인트가 가능하다.

 

쓰레기는 일반·재활용 쓰레기 구분 없이 통합 적용한다. 만약 동일한 날에 현장 적립과 산행정보 앱을 활용한 적립을 동시에 요청할 경우, 높은 포인트 하나만 적립

 

그린포인트 사용 방법

포인트 사용은 그린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조회 및 사용처 선택/예약 후 사용이 가능하다. 포인트 사용 유효기간 24개월이다. 적립한 포인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쇼핑 : 트렉스타 온라인몰에서 모든 상품에 대해 포인트 결제 가능 (자부담 50%)
  2. 상품 교환 : 국립공원 현장에서 스카프, 양말, 손수건 등의 상품 교환 가능
  3. 모바일 상품권 교환 : CU편의점에서 모바일 상품권 교환 가능 (1,000P=1,000원)
  4. 공원 시설 이용 : 대피소, 야영장, 주차장, 샤워장 이용 시 포인트 사용 가능

 

 

이상으로 포인트도 쌓고 자원봉사 인정도 가능한 그린 포이트 제도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