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가을 제철 수산물 특별전 기간 행사 안내

가을 제철 수산물 특별전이 10. 4.~24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과 어업인을 위한 가을 특별전 개최한다. 10. 4.(월)~24.(일), 21일간 온ㆍ오프라인 31개사, 전통시장 등을 통해 수산물 20% 할인 행사 개최한다.

 

제철 대표성, 소비 동향 등을 감안하여 8개 할인 품목(고등어, 갈치, 오징어, 명태, 참조기, 마른 멸치, 민물장어, 전복) 지정하였다. 통합 누리집(www.fsale.kr)에서 할인행사 및 이벤트, 제철 수산물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가을 제철 수산물 특별전 기간 행사 안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제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10월 4일(월)부터 10월 24일( )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 대전- 가을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 특별전에는 대형마트 8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농협 하나로 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수협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 홈쇼핑, 롯 데온, 인터파크, 꽃피는 아침마을), 생협 4개사(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수산 창업기업 4개사(얌 테이블, 삼삼 해물, 풍어 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주요 수산물의 가격ㆍ소비 동향과 제철 대표성을 감안하여 고등어, 갈치, 오징어, 명태, 참조기, 마른 멸치, 민물장어, 전복을 이번 행사 품목으로 지정하였으며, 그 외에도 참여업체에서 자체 행사 품목으로 새우, 꽃게 등을 선정하여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행사 품목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을 더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한다.

 

가을 제철 수산물 소비자 할인 혜택 안내

소비자들은 제로 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 간편 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서도 1인당 월 최대 4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제로 페이 앱에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해야 하며, 최대 20만 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 페이 가맹 수산매장(11,754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놀러 와요 시장’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국 75개 전통 시장(3,331개 점포)에서 온라인으로 장보기를 할 수 있으며, 2시간 내 배달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가을 제철 수산물 특 변전 기간 및 행사를 알아보았다.